
세상에서 제일로 좋아해요, 주인님!
[이름]
리리카 / りりか / Ririka
[국적]
일본
[직업]
초일류급 메이드.
하녀(下女), 또는 메이드(maid)는 집안일을 시키기 위해 고용된 여자 하인을 말한다.
다만 리리카의 경우는 조금 예외로, 정확히는 메이드를 '컨셉'으로 한 카페 종업원. 아키하바라에 잔뜩 분포해있는 메이드 카페의 종업원이다.
어느 한 군데에 정착하지 않고 일하는 것에 유명하다. 아키하바라의 유명 메이드 카페라면 다 한번씩 그녀의 손을 거쳤을 정도.
그녀가 유명하게 된 계기는 어느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꽤나 유명했던 예능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실력과 일반인에게도 거부감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운영을 보여 인기를 끌었다.
꽤나 귀여운 외모와 합쳐져 메이드로써 게스트로 예능에 나온 적도 있다.
[나이/성별]
비밀이다냥♡/여
[신장/체중]
150cm / 그런 거 알려줄 수 있을리 없어요~><
[성격]
전체적으로 밝고 활발한 인상. 성격 자체도 굉장히 발랄하다. 귀엽고 깜찍한 소녀상에 로망이 있는듯 하며 잔뜩 애교를 부리고 다닌다.
다만 귀여운 캐릭터나 컨셉이 아니면 소화해내지 못하는듯하며 상당히 당황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프라이드가 센지라 이것저것 툭툭 삐지거나 회피하는 경우가 잦은 편. 또한 이미지 관리에 예민해서 본인에 대한 루머가 퍼지는 것을 굉장히 혐오한다.
[특징]
* 상당히 호감가는 형의 얼굴이다. 다들 첫인상으로 귀엽다는 생각을 한번쯤은 하게 될 법한 외모. 본인은 이 외모에 나름대로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외모에 대한 지적만큼은 하나하나 깊히 생각해본다고한다.
* 존댓말을 쓴다. 가끔 까먹고 혼잣말식으로 툭툭 반말을 던지기도 하는데 이것은 컨셉질의 흔적.
* 1인칭이 리카냥이다. 그 무슨 일이 있을지언정 1인칭은 리카냥이다. 근데 뭐 귀찮아지면 아닐수도 있고...
* 본인주장 영원한 여고생. 그때의 풋풋함을 사랑한다고 한다. 다만 말하는 걸로 봐서는 도저히 연령대 측정 불가.
* 애기나 동물들을 싫어한다 우우 너희 집으로 돌아가 우우
* 자신도 마찬가지로 오타쿠라고 한다. 본진 듀라라라, 최애는 세르티. 애니화됐을때부터 6년째 꾸준히 파고있다.
* 돈을 완전 좋아한다. 돈만 있다면 뭐든 할 수 있다는 마인드인것도 아니고, 돈때문에 장기팔고 살 정도인것도 아니지만 나름 사회 빈민층에 속할 정도로 가난하기 때문. 아키하바라 메이드를 하는 이유는 다 돈도 없고 직장도 뭣도 없어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적의 일을 찾다가 얻게된 것. 메이드 카페를 틈날때마다 옮기는 이유는 더 돈을 높게 쳐주는 곳으로 가다보니. 나이가 들어 메이드를 할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여 이것저것 공부중이라고 한다...
* 베개를 늘 들고 있다. 이유는 같이 있으면 편안해져서. 부끄럽거나 화나거나 여튼 회피하고 싶은 상황이 생기면 베개로 본인 얼굴을 가린다.
* 달달한 걸 완전 싫어한다고 한다.
